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TIP

곰팡이 없애는 방법- 천연곰팡이제거제, 습도조절방법

반응형

곰팡이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곰팡이는 번식력이 대단해서 어느 순간 퍼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키우시는 집에서는 호흡기 관련해서 걱정도 많이 되죠? 아주 작은 부위에서 시작했다가 어마어마하게 커지는 곰팡이제거제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곰팡이는 중성 혹은 약산선 환경에서 잘 자라는데요. 염기성 물질을 이용해 제거해야 합니다. 믈에 녹았을 때 강한 염기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이런 경우 곰팡이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곰팡이 생기는 원인?

곰팡이는 바로 습도때문에 생깁니다. 습도가 65%만 넘어가도 바로 곰팡이가 생길 확률이 올라간다고 하는데요 장마철에는 습도가 더욱 높아지니 특히 조심해야겠죠 겨울철에는 결로로 인해 곰팡이가 증식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의 생식 포자는 작고 가볍기 때문에 호흡기 깊숙이 침투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나 아토피 피부염 같은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서 꼭 제거해야 합니다. 

 

 

천연곰팡이제거제

재료로는 과탄산나트륨, 물, 분무기를 준비합니다. 분무기에 과탄산나트륨와 물을 3:7 비율로 넣은 후 완전히 녹입니다. 곰팡이가 핀 부분에 제거제를 뿌리고 30분 이상 녹아내릴 때까지 그대로 둡니다. 그 뒤에 마른 천이나 행주로 두드리듯이 닦아서 마무리해 주면 됩니다. 곰팡이는 절대로 문질러 닦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톡톡 두드리듯이 닦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문지르게 되면 곰팡이가 더 심하게 번질 수 도 있습니다. 

 

습도 잡는 방법

곰팡이제거로 끝이 아니죠 집안에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이렇게 장마가 오래갈때는 제습기도 한 개가 있습니다. 곰팡이 없는 깨끗한 집을 유지하기 위한 습도 잡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환기, 환기는 기본적으로 하루에 3번 30분씩 꼭 해주세요. 장마철에는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 것보다는 제습기나 선풍기를 이용해요 습기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세요. 벽 쪽에 선풍기를 켜서 수분을 날려주세요. 통풍이 잘 안 되면 곰팡이가 심해지기 때문에 습기가 차는 곳에는 물건을 쌓아두지 않습니다. 난방으로 결로가 생길 때에는 결로제거를 꼭 해주세요 잠시만 방치하면 바로 곰팡이가 피어오른답니다. 

 

곰팡이 냄새제거하는방법

꿉꿉한 곰팡이 냄새를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레몬과 녹차를 이용해 향은 물론이고 탈취효과까지 있습니다. 빈통에 레몬 껍지로가 녹차티백을 넣고 에탄올을 붓습니다. 하루정도 숙성시킨 뒤에 곰팡이 냄새가 심한 곳에 뿌린 후 환기시킵니다. 깔끔한 향으로 더 이상 곰팡이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반응형